NXC
KR - EN

넥슨재단
소호임팩트
C Program

엔엑스씨는 2018년 넥슨재단 설립을 통해 넥슨 컴퍼니의 사회공헌 사업 저변을 확대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미국에 소호임팩트 재단을 설립하여 글로벌 브릭 기부 사업도 새롭게 시작했으며, '사회에 의미있게 기여한다'는 뜻을 같이하는 벤처 1세대 기업인들 중심으로 설립한 C Program 통하여 벤쳐 기부(Venture Philanthropy)펀드도 운용하고 있습니다.

넥슨재단은 넥슨 컴퍼니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입니다. 2005년 시작한 넥슨작은책방 프로그램을 비롯,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전문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아시아 유일의 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 청소년 대상 코딩 대회인 NYPC 등 그동안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발전시키는 한편 ‘한 명의 어린이로부터(From a CHILD)’라는 기치 아래 IT와 문화, 놀이 및 건강 영역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호임팩트 재단은 창의적 놀이를 연구하고 전파하는 비영리재단으로, 넥슨재단과 함께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브릭 놀이 활동 및 관련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글로벌 NGO 단체 및 교육기관 등 파트너들과의 연계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벤처 1세대 기업인 중심으로 설립된 C Program은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미션으로 하는 벤처 기부 펀드입니다. 투자 대상을 직접 탐색하고 선정하는 점,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지원, 다년간에 걸친 투자, 명확한 성과 평가 및 네트워크 구축 활동 형태는 벤처 캐피털과 유사하나, 투자 수익을 요구하지 않으며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변화 (Social Impact)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